본문 바로가기

ETF

ProShares Ultra S&P500(SSO) S&P500 2배 레버리지 ETF

반응형

최근 몇일 미국 주식시장이 좋은 흐름을 보이는데요. 

투자했던 ETF와 주식들이 꾸준하게 수익을 내고 있어 너무나 좋은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기투자로 좋을 ETF를 하나더 소개 할까합니다.

오늘은 미국의 지수 중 가장 오래되고 안정적인 지수인 S&P500을 2배로 레버리지 하는 ETF인 SS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용사는 ProShares로 최근 비트코인 ETF인 BITO와 나스닥 3배 레버리지 TQQQ를 운용하는 회사입니다.

SSO의 상장일은 2011년 10월 20일로 10년이 넘게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있으며, 운용 수수료는 0.91% 미국 ETF치고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위 차트를 보시면 2021년 11월 2일기준 SSO는 138.15달러이고 2009년부터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가격이 떨어진 시점부터 지금까지 약3.9배 상승하였습니다. 역시 2배 레버리지 ETF입니다.

다른 S&P 500추종하는 ETF들에 비해서 배당을 지급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어 아쉽지만 2배 레버리지로 그만큼 큰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에  배당에 대한 아쉬움은 넣어 두려 합니다.

레버리지 상품은 일반  ETF보다 하락시 몇배는 더 하락하기 때문에 투자시 하락에 대비하면서 투자해야 합니다.

장기 투자시 보통의 사람들은 하락을 예측할 수 없기에 하락시 바닥에서 추가 매수 할 수 있는 현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고 하락후 상승을 기다릴 수있는 마음의 여유 또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지수추종 레버리지 상품은 그만큼 또 빨리 회복될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상위 10개 종목은 S&P500의 스왑 상품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미국의 대형주들이 여기에 스며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개인의 공부용 기록으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과 판단하에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증빙자료로 이포스팅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